본문 바로가기

약에대한 모든것

바스티난 엠알 서방정 35mg 협심증약 복용전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효능, 부작용 등등

바스티난 엠알 서방정 35mg은 세르비에제약에서 출시한 협심증약으로 허혈세포 대사작용등에 관여하여 협심증 증상을 개선하는데 활용됩니다. 오늘은 바스티난 엠알 서방정 복용전 알아두면 도움이 될 효능, 복용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바스티난 엠알 서방정은 트리메타지딘 염산염 35mg 단일 성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트리메타지딘은 협심증약으로도 분류되어 있지만 망막질환 치료제, 이명 치료제 등으로로 분류가 되어 있는 성분중에 하나입니다.

 

 

 

내약성 없는 안정형 협심증 환자의 증상 개선 및 1차 항협심증 치료제로 조절되지 않는 경우 병용 요법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협심증약 바스티난 엠알 서방정의 모양은 세르비에 제약의 식별 기호가 있는 분홍색 정제입니다.

 

문자 식별기호가 없어 식별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알약은 소~중형으로 복용이 어렵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바스티난 엠알 서방정 복용방법은 성인 1일 2회 1정씩 복용합니다. 협심증약을 복용해야 하는데 신가능이 저하되어 있는 경우 1일 1회 복용이 가능하고 기타 증상 등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바스티난 엠알 서방정 부작용으로는 발진, 가려움증 등 알러지 반응, 어지러움, 두통, 파킨슨 증상 또는 소화불량 오심구토 등의 위장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바스티난 엠알 서방정은 파칸슨증상을 일으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령자가 협심증으로 인해 복용해야 하는 경우 이를 정기적으로 검사 할 필요가 있으며 주변에서도 이상증상을 모니터링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바스티난 엠알 서방정은 임산부에 대한 안정성 데이터가 없는 관계로 임산부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복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