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에대한 모든것

페노바정 160mg 부작용 및 효능 확인하고 고지혈증약 드세요

페노바정 160mg은 경동제약에서 출시한 고지혈증 치료제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 특히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페노바정 160mg

 

페노바정 160mg 은 다른 고지혈증약들과 함께 다양하게 활용되는데 오늘은 페노바정 160mg 의 복용방법, 부작용과 주의사항등을 체크하면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페노바정 160mg 모양은?     

 

페노바정 160mg 앞면에는 FNT 뒷면에는160 이 새겨진 흰색 비대칭 타원형의 정제입니다.

 

고지혈약

 

모양이 독특하게 생겼습니다. 분할선은 따로 없고 알약은 약간 큰 편에 속합니다.

 

 

 페노바정 160mg 성분과 함량은?     

 

페노바정 160mg 부작용

 

페노바정 160mg은 페노피브레이트 160mg 단일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페노피브레이트는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중에 중성지방 수치 개선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스타틴약물들과 병행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페노바정 160mg 효능과 효과?     

 

페노바정 160mg 효과

 

페노바 160mg 은 다양한 고콜레스테롤혈증에 활용됩니다. 원발성 고지혈증약으로 많은 인기가 있는 약중에 하나입니다. 

 

 

 페노바정 160mg 복용방법은?     

 

페노바정 160mg 기전

 

페노바정 160mg 먹는법은 1일 1회 식후 즉시 복용합니다. 페노바정 160mg 복용시간은 흡수율을 고려하여 식후로 둡니다. 빈속에서는 흡수율이 떨어져 페노바정 160mg 먹는방법은 식후가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령자가 페노바정 160mg 복용법은 일반적인 경우와 다르지는 않지만 신기능이 감소되었을 때는 용량조절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페노바정 160mg 복용금기?     

 

페노바정은 중증의 간장애 또는 신장애가 있는경우 복용을 권하지 않습니다. 그 외 피브레이트나 케토프로펜에 관하여 광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페노바정 160mg 복용을 권하지 않습니다.

 

 

 

 페노바정 160mg 복용주의 대상?     

 

 

복용금기가 아니지만 페노바정 160mg 복용시 주의해야 하는 복용 주의대상자들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HMG-CoA 환원효조저해제로 불리는 스타틴 약물들, 예들들어 리피토나, 심바스타틴같은 계열의 고지혈증약은 같이 복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러한 경우 주의해서 투여하도록 합니다. 

 

 

 페노바정 160mg 부작용은?     

 

 

패노바정 160mg 복용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주에는 간담도계에서 아미노전달수치 상승등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발진이나 광과민성 부작용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혈관계 질환 약들 당뇨약, 고지혈약, 혈압약등은 부작용이 다른 계열의 약보다 일반적으로 많이 있는 편인 것 같습니다. 부작용을 다 체크할 수는 없지만 주요사항들에 대해서는 한번 체크해 둘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페노바정 160mg 복용시 주의사항?     

 

 

페노바정 160mg 복용 초기에 횡문근융해증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장애 환자에게서 나타나기 쉽기 때문에 이점을 미리 체크해 두고 횡문근융해증 증상이 보일 경우 페노바정160mg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 외 페노바정 160mg 복용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담석증과 췌장염등이 있습니다. 

 

 

피브레이트 단독 사용시 근병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심한 근육통이나 근육압통이 느껴질 시에는 바로 복용을 중단하고 근병증의 징후나 나타나지 않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페노바정 160mg 뿐만 아니라 고지혈약 전반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중 하나입니다.

 

 

 페노바정 160mg 복용시 주의사항?     

 

 

페노바정 160mg 은 임산중에는 복용하지 않습니다. 특히 임신 3개월 이후에는 태아에게 독성을 유발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투여하지 않도록 하고 임신,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경우 미리 임신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