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에대한 모든것

포타스틴 오디정 복용방법과 부작용 드시기전 확인하세요

포타스틴 오디정은 한미약품에서 출시한 경구 항히스타민제입니다. 포타스틴 오디정은 알러지성 비염 및 피부질환 등 다양한 알러지 질환에 사용하는 항히스타민제로 분류됩니다.

 

 

다른 약들과 다르게 복용법에서 특징적인 면이 있는 제품이니만큼 포타스틴 오디정을 복용하시기 전에 복용방법이나 그 효능 부작용등을 미리 체크 한 후 드신다면 포스타틴 오디정을 드시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포타스틴 오디정 모양

 

 

 포타스틴 오디정 모양은?     

포타스틴 오디정은 앞면에는 7.79 뒷면은 아무 식별 기호가 없는 원형의 정제입니다.

 

 

분할선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알약의 크기는 크지 않고 구강붕해용으로 드시기 때문에 크기와 상관 없이 어렵지 않게 복용이 가능합니다.

 

 

 

 

 포타스틴 오디정 성분과 함량은?     

 

포타스틴 오디정 복용방법

 

포타스틴 오디정은 베포타스틴칼슘이수화물 7.79mg 단일 성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베포타스틴은 2세대 항히스타민제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성분중에 하나입니다.

 

 

 포타스틴 오디정 효능과효과?     

 

포타스틴 오디정 먹는법

 

포타스틴오디정은 알러지성 비염, 만성 두드러기등에 사용합니다. 계절성 비염등이나 알러지에서 오는 피부발진, 가려움 등에 빠르게 항히스타민 작용을 하여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포타스틴 오디정 복용방법과 용량?     

 

포타스틴 오디정 부작용

 

포스타틴 오디정 복용법은 1회 1정씩 1일 2회 복용합니다. 포스타틴 오디정은 먹는방법이 독특합니다. 혀 위에 놓고 녹여서 먹는 방법으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물없이 복용할 수 있어 야외 활동중, 저녁등에 복용하기가 좋습니다. 포스타틴 오디정 먹는법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이점을 잘 기억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포타스틴 오디정 복용금기?     

 

 

 포타스틴 오디정 복용주의 대상 ?     

 

 

포스타딘 오디정 복용금기 대상이 아니더라도, 신기능 장애 또는 간기능 장애가 있는 경우 복용을 주의해야 하고 고령자의 경우 부작용 측면이 증가될 수 있기 때문에 복용을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타스틴 오디정 부작용은?     

 

포스타딘 오디정과 같은 항히스타민제들은 일반적으로 졸음, 권태감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타스틴오디정 복용시에 이러한 부작용 측면을 잘 고려해서 운전, 위험한 작업 등은 삼가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외 뇨단백, 뇨당, 또는 피부 발진과 같은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판 후 부작용 추적에 대해서 포타스틴 오디정 복용시 졸음, 갈증과 같은 부작용 보고가 가장 많았습니다. 항히스타민제 부작용 중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이 점을 잘 고려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 외에도 얼굴홍조나 두근거림, 쓴맛 등이 포타스틴정 복용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중 하나입니다. 심각한 부작요 보고가 있지는 않았지만 졸음, 나른함같은 주의해야 할 부작용들은 미리 체크해두시면 포타스틴 오디정 복용시 훨씬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포타스틴 오디정 복용시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포타스틴오디정 복용시 졸음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위험한 기계조작, 운전 등은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또한 간장애, 신장애 환자들은 대사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저용량 복용을 권해드리며 전문가와 상담 후 용량을 조절하여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포타스틴 오디정 상호작용?     

 

 

포타스틴 오디정은 알콜과 복용시 부작용 측면이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드시는 동안 술을 드시지 않는 것을권해드립니다. 다른 약들도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알콜과 병용투여시 부작용이 올라갈 수 있는 약들이 있기 때문에 포타스틴 오디정 복용시에는 이점을 특별히 유념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포타스틴 오디정 임산부 수유부?     

 

 

임신중에는 안전성이 확보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포타스틴 오디정은 임신중에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수유부도 모유중의로 이행 보고가 동물실험중에 있으므로 수유중인 경우에는 수유를 피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포타스틴 오디정 소아와 노인?     

 

오늘은 구강붕해 항히스티만제 한미약품의 포타스틴오디정의 부작용, 효능 복용방법등을 체크해보았습니다. 복용방법이 독특한 만큼 이점을 잘 숙지하여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