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에대한 모든것

하루날디정 0.2mg 효능 부작용 드시기전에 체크하세요

하루날디정 0.2mg은 양성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한 배뇨장애등의 개선 효능을 입증받아 상당히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복용이 간편하고 효과가 좋아 많은 분들이 처방받아 드시는데 구강붕해정이라는 특성상 복용방법등을 잘 지키지 않으면 부작용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하루날디 부작용 주의사항, 효능 그리고 용법 용량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체크해보겠습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은 일반 알약과 드시는 방법이 다르니 용법을 반드시 체크해 주시고 이미 드시는 분들은 하루날디정 효능이나 부작용등을 다시한번 환기시키는 개념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루날디정 0.2mg 모양은?     

 

하루날디정 0.2mg 모양

 

한국 아스텔라스제약 하루날디정 0.2mg은 앞면에는 557 이라는 숫자와 식별 마크가 뒷면에는 아무것도 없는 하얀색 정제입니다. 분할선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루날디정 0.2mg 성분함량은?     

 

하루날디정 0.2mg 은 탐스로신염산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탐스로신염산염은 알파1 차단제로 작용하며 교감신경 억제 작용이 있습니다.

교감신경을 조절하면 혈관확장및 축소, 기관지 확장 및 축소등 우리 몸 각 기관에서 작용하는데 탐스로신염산은 비뇨기쪽에서 배뇨장애 쪽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날디정 0.2mg 임산부복용?     

 

임산부가 복용하게 될 일은 거의 없지만 하루날디 정은 임부등급이 B등급이어서 태아에 대한 위험성을 나타낸다는 증거가 발견되지는 않았습니다.

 

하루날디정 효능 효과  

하루날디정 효능

 

하루날디정 효능은 양성 전립샘비대증에 따른 배뇨장에입니다.

 

 

하루날디정 용법 용량  

 

하루날디정 복용방법

하루날디 정 복용방법이 독특합니다. 하루날디정 0.2mg 은 구강붕해정으로 입안에서 녹여서 복용합니다. 이는 배뇨장애로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기 힘들어하는 분들이 드시는 약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물 복용으로 효과를 보기 위한 약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약을 혀에 올려놓고 붕해, 즉 녹여서 복용하야 하지 씹어서 드시면 안된다는 것을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방법처럼 물과 함께 삼쳐고 무방합니다. 하루날디정 0.2mg 은 잠자기전에 복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루날디정 금기사항  

 

하루날디정 0.2mg 부작용

 

하루날디정 부작용  

하루날디 정을 복용하면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혈압저하에서 나타나는 실신등이 있습니다. 혈관 확장 작용이 있어 어지러움증이나 두통, 졸음, 저림감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기립성 저혈압, 혈압저하나 빈맥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 하루날디정 0.2mg 을 복용하는 대상이 주로 중장년층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작용이 더욱 빈번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루날디정 0.2mg 상호작용  

 

 

하루날디정은 고혈압약과 상호작용을 보이기 때문에 혈압약을 드시는 중 하루날디정0.2m 을 복용하게 되거나 하루날디정 0.2mg 을 복용하던 중 고혈압약을 추가로 복용하게 될때는 일시적으로 혈압강하, 어지러움, 기립성 저혈압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주의를 해 줄 필요가 있겠습니다.

 

 

또한 와파린, 케토코나졸, 등과 함께 복용할 떄도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